4월 26일부터 5월 17일까지 서울한국평생교육원에서 진행

대한중소병원협회(회장 홍정용)는 한국의료재단연합회(회장 정영호)와 공동으로 '병원경영개선을 위한 전략경영 역량강화 교육과정'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4월 26일부터 5월17일까지 4주간 매주 5시간 씩 총 20시간과정으로 서울한국평생교육원(서초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이 교육과정은 회원병원의 어려운 국내 병원 환경에서 경영성과 개선을 위해 전략과 계획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자원의 활용 및 병원의 수익성 강화를 가능하게 하는 체계 구축 방안의 전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4주간 진행되는 교육에선 △병원전략경영의 이해와 경영분석 방법 △ 전략경영체계 수립 △ 중소병원의 인사·노무관리 △ 중소병원 전략경영 체계 운영 사례 등에 초점을 맞추게 되고, 각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경험을 갖춘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협회는 회원병원의 수강 편의를 위하여 전 과정 일괄 신청이 아닌 필용한 내용만을 골라 1일 과정 신청도 가능하도록 구성하였고, 조기 신청(4월 12일이전) 및 기 수강병원의 재수강시 많은 혜택을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중소병원협회 홍정용 회장은 ‘지난 1기와 2기에 이어 보다 알찬 구성으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회원병원이 가져갈 수 있도록 많은 고심을 하였고, 이에 더 효과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고자 노력하였다. 국내 의료기관에서 보다 혁신적인 경영기법의 도입을 통하여 중소병원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소병원 전략경영 역량강화 교육과정 참가 희망자는 4월 20일까지 대한중소병원협회 홈페이지(www.ksmha.or.kr)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고, 자세한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주관교육운영사인 (주)헬스와이즈(02-555-4463)로 가능하다.

※ 문의 및 안내 : 대한중소병원협회 사무국
전화 02- 712-6731 팩스 02-713-4973 메일 ksmha@hanmail.net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