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담사업자 조기 선정…“안정적인 사업 수행 가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ICT 분야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6년 정보화 사업을 상반기에 조기 추진한다고 밝혔다.

 

심평원은 270억원 규모의 올해 정보화사업 관련 예산에 대한 세부 추진 계획을 확정하고, 이 중 24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2016년 정보화 사업을 조기 추진, 상반기 내에 예산을 조기 집행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심평원은 앞서 지난 2월 공정경쟁 유도를 위한 사전규격 공고를 실시해 업체 의견을 수용한 바 있다.

이어 심평원은 3월 발주 공고를 거쳐 4월 말 전담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으로, 이는 예년에 비해 2~3개월 앞당겨진 것이다.

2016년 정보화사업 주요 내용은 ▲빅데이터 시대의 보건의료정보 통합·연계 분석 구조로의 전환을 위한 ‘보건의료통합정보 실시간 분석 플랫폼 구축’ ▲요양기관 청구 오류 사전 예방 및 정부3.0정책의 적극 추진을 위한 ‘사전점검시스템 구축’ ▲심사 일관성 향상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한 ‘이의신청 전산처리 시스템 구축’ 등 총 20개 과제다.

심평원 방근호 정보통신실장은 “정보화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검토 및 전담사업자 선정을 조기에 실시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2016년 정보화사업으로 구축되는 시스템을 통해 요양기관의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 최소화 및 정부 정책에 대한 신속한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