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앰립·바탐방서 '2016 Dr. Chang Medical Camp' 진행

 

백병원 의료진이 참여하는 성산 장기려 박사기념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과 인제대학교 국제봉사단이 공동으로 1월 31일부터 2월 5일까지 5박 6일간 캄보디아 씨앰립과 바탐방에서 '2016 Dr. Chang Medical Camp'를 진행했다.

봉사단은 보육원을 방문해 캄보디아 어린이들을 위한 구강 위생교육과 보건교육, 구급함을 전달했다.

캄보디아 지역의 이상 저온 현상에 고통받는 현지 주민들을 위해 겨울 의류도 전달했다.

장여구 교수는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은 1997년부터 매년 2-3회 동남아 지역의 해외 의료봉사를 시행하고 있고, 매년 11월에는 캄보디아에서 갑상선암과 유방암 환자를 위한 수술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구촌에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캠프는 송원산업, 대원제약, 인제대학교 백병원과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이 후원했다. 또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외과 장여구 교수, 소아청소년과 김영대 교수, 가정의학과 조영규 교수가 참여했으며,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간호사 4명과 인제대 학생 등 총 31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