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10일 팔래스호텔에서 제30회 HT포럼 개최

Bio-Health R&D의 초기사업화 촉진에 대한 논의의 장이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10일 오후 1시부터 서울 더 팔래스호텔에서 제30회 HT (Health Technology)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

이번 HT포럼은 ‘Bio-Health R&D는 왜 초기사업화에 실패하는가?’라는 주제로 정부, 학계 및 산업계 HT 연구자, 투자 전문가 등이 참석한다.

서울대 강건욱 교수의 ‘보건산업 연구와 사업화 연계지원’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보건의료 R&D 초기사업화 실패 원인 분석과 개선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이 최신 지견을 교환하고 활발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우리나라의 IT융합 헬스케어 산업의 생태계와 성장 전략(인성정보 U헬스사업본부 김홍진 이사)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혁신과정 제언-해외사례를 중심으로(요즈마그룹 한국지사 전진희 바이오헬스 기술고문)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3부 패널토론에서는 초기 보건의료 연구성과의 사업화 연계를 위한 민간투자 활성화와 사업화 모델의 지속가능성 제고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보건의료 연구개발 성과의 초기 사업화 단계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보건의료 R&D 사업화 촉진 플랫폼을 구축하기위한 실질적인 이슈 발굴과 토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진흥원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