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암병원, 의대생·전공의 대상 커리어페어 성료

조선일보 김철중 의학전문기자가 학생들에게 상담해주고 있다.
강의가 끝나고 마련된 부스에서 보건복지부 정재혁 사무관이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의대생·전공의들에게 의사의 다양한 진로에 대해 소개해주기 위해 마련된 '커리어페어'.
전공의에게 조언해주고 있는 류정원 힐세리온 대표.
▲ 조선일보 김철중 의학전문기자가 학생들에게 상담해주고 있다.

의대생과 전공의들에게 임상의사로서의 길 뿐 아니라 기자, 공무원, 컨설턴트 등 다양한 진로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고려대 안암병원은 지난 5일 의과대학 본관 유광사홀에서 의과대학생, 전공의를 대상으로 한 'Career Fair: 경력컨설팅(for young doctors and medical students)'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용 존슨앤존슨 소속(소화기내과 전문의) ▲정난희 다케다제약 소속(산부인과 전문의) ▲양태언 질병관리본부 책임연구원(감염내과 전문의) ▲정제혁 보건복지부 사무관(내과 전문의) ▲류정원 힐세리온 대표(의사) ▲최종성 녹십자셀부사장(진단검사의학 전문의) ▲서영진 Bain & Company 컨설턴트(내과 전문의) ▲이지윤 의료분쟁조정중재원 변호사(의사)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영상의학과 전문의) 등 9명의 선배의사가 멘토로 참석해 직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와 하고 있는 업무, 장단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환자를 직접적으로 보지 못하는 것과 간간이 의사로서의 정체성 혼란을 느낀다며 단점을 토로하기도 했지만, 의사로서 환자를 치료하는 것을 넘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복지, 의료서비스 등을 제공 할 수 있다는 점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김영훈 원장은 "메디컬 닥터로서 환자를 보는 임상의사의 길도 있지만 참석해주신 여러 전문의들처럼 각계각층에서 의료인으로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며 "오늘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훌륭한 의료인으로 성장해 있을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의대생·전공의들에게 의사의 다양한 진로에 대해 소개해주기 위해 마련된 '커리어페어'.
▲ 전공의에게 조언해주고 있는 류정원 힐세리온 대표.
▲ 강의가 끝나고 마련된 부스에서 보건복지부 정재혁 사무관이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