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공헌·신약개발 추진 등 혁신경영 공로 인정

▲ 이성우 삼진제약 사장

삼진제약 이성우 사장이 경영혁신과 사회공헌 등에 대한 공로로 2015 대한민국 경제리더대상 기업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및 미래창조과학부 후원으로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책임지는 기업가 등 경제 리더를 매년 발굴해 시상하는 경제리더대상은 올해 7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렸다.

사회책임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삼진제약 이성우 사장은 2001년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한 이후 현재까지 5연임의 제약업계 최장수 CEO로 활동하는 전문경영인이다.

이번 수상은 에이즈 치료제 및 안구건조증 치료제 등 신약개발 추진을 통한 혁신경영,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 책임 경영 실천,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상생경영에 매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성우 사장은 '1% 사랑나눔 캠페인'을 통해 650여명 전 직원과 함께 2012년부터 어려운 이웃이 있는 시설을 직접 찾아 현장 봉사활동과 나눔 기부를 해왔다.

2008년부터 마포구 저소득층의 의료보험료를 대신 납부, 의료 사각지대를 없애는 노력을 기울이고, 난치병 장애 어린이 수술비 지원, 청소년 시설 도서기증, 약물 오남용 방지 캠페인, 재난 구호 기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에이즈 치료제와 세계 최초 경구용 안구건조증 치료제 등 신약 개발도 공을 들이고 있다. 먹는 안구건조 치료제 후보물질(SA001)은 눈의 혈관까지 고농도의 약효가 전달돼 점액물질 분비를 촉진, 손상된 안구 치료, 항염증 작용, 눈물량 증가 등의 효과가 입증됐다.

삼진제약 중앙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항에이즈 신물질(피리미딘다이온 화합물)은 미국 신약개발 전문회사와 전략적 제휴로 차세대 에이즈 예방제 및 치료제를 집중 개발 중이며, 미국국립보건원(NIH)으로부터도 대규모 연구비 지원을 받고 있다.

이성우 사장은 "이 상을 창립 50년을 바라보는 삼진제약 전 임직원에게 주는 격려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사회공헌을 통해 임직원과 주주, 의료 및 제약계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국민 건강을 지키는 책임있는 제약회사로서의 소명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