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환에 대한 5년 데이터 및 기존 치료 내성 환자 7년 데이터

미FDA가 스프라이셀 (성분명 다사티닙) 제품 라벨에 대한 업데이트를 승인했다.

이번 승인으로 새 라벨에는 새로이 진단받은 만성기의 필라델피아 염색체-양성(Ph+) 만성골수성백혈병(CML) 성인 환자에 대한 5년 효능 및 안전성 데이터와 글리벡(성분명 이매티닙)을 포함한 선행 치료에서 저항성 또는 불내성을 보였던 필라델피아 염색체-양성 만성골수성백혈병 (CP Ph+ CML) 환자들의 7년간 데이터가 포함돼 있다.

캘리포니아대학 혈액/종양학 부교수인 닐 샤 박사 (Neil Shah MD, Ph)는 "현재, 미국의 스프라이셀 라벨에 새롭게 명시되는 5년 및 7년간 데이터는 1차 치료와 2차 치료 환자들 모두에게 장기적인 효과 및 안전성과 관련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고 밝혔다.

그는 "이 병을 적절히 관리하기 위하여, 만성골수성백혈병 (CML)에 대한 지속적인 치료 및 획기적인 치료 단계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 만성골수성백혈병 (CML)이 만성질환과 같은 특성을 보이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장기간 데이터는 환자 치료에 특히 중요하다"고 전했다.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의 미국 의학부 대표, 로라 베슨 부사장 (Laura Bessen, MD)은 "BMS는 필라델피아 염색체-양성 만성골수성백혈병의 1차 치료 및 2차 치료에 있어 중요한 5년 및 7년 데이터를 만든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이는 장기간에 걸친 스프라이셀 치료의 전체적인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제품 특성을 더 강화할 수 있는 발전”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