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의약품연구회, 실무교육과정 진행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천연물의약품연구회(회장 이형규)가 9월 17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3층 세계로룸Ⅲ에서 '2015년 천연물의약품 연구개발 실무교육-글로벌 진출 천연물신약 사례중심의 CMC 실무과정'을 진행한다.

이 교육과정은 글로벌 천연물신약 개발 시 고려해야 하는 원료의약품의 대량생산을 위한 GMP/GAP 구축 전략, 국제특허분류(IPC)의 이해, 천연물의약품의 표준화를 위한 QA/QC·규격화 전략과 각종 허가 자료의 구축방법, IND Filing에 필요한 CTD 작성법 등에 대한 내용을 학습 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기획됐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여재천 전무는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천연물신약 개발 글로벌 시장은 복합성 병인을 가진 난치성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MCMT(Multi-component to Multi-target) 개념이 확산되면서 다양한 복합성분으로 구성된 천연물 소재가 관심의 중심에 있다"며, "희귀질환의 개선이나 치료에도 천연물 소재로 접근하는 연구가 미국과 유럽에서 시도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미 우리나라에서는 영진약품, 동아ST, 녹십자HS 등 여러 회사가 국내시장을 벗어나 글로벌의약품시장 진출을 위해 임상연구비투자의 막바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