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광섭)는 6년제 약학대학생들의 병원약국 실무실습교육을 담당하는 실무교육강사(프리셉터)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역량 강화교육’을 심화과정이 오는 9월 5일에 각각 실시한다.

한국병원약사회에서는 약학대학이 6년제로 학제를 개편한 후, 약대학생들의 병원약국 실무실습교육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프리셉터 양성을 목적으로 8시간 과정의 교육컨텐츠를 마련해 2013년도부터 총 7차례에 걸쳐 ‘실무교육강사 양성 교육’을 시행한 바 있다.

올해는 이론 중심의 ‘전문역량 강화교육(I) 기본과정‘과 토론 및 실습 위주의 ’전문역량 강화교육(II) 심화과정‘으로 만들어, 지난 8월 29일 기본과정을 먼저 진행했었고, 오는 9월 5일에 심화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문역량 강화교육(I) 기본과정에서는 현재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약사국시위원장이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 약사시험위원장인 손동환 교수(원광대약대)의 ‘학제 개편에 따른 약사면허 국가시험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첫 번째 강의를 진행했으며, 이어 국시원 기획위원 및 의사시험위원을 다년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대한병원협회 고시위원장을 맡고 있는 황인홍 교수(강동성심병원)가 ‘문제해결형 문항개발’을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졌다.

전문역량 강화교육(I) 기본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토론 및 실습 위주로 진행될 전문역량 강화교육(II)은 황인홍 교수의 강의 및 진행으로 9월 5일(토)에 바비엥 교육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병원약사회 이광섭 회장도 수강자 자격으로 직접 교육에 참석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