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개발연구회, 개발실무교육 입문과정 개설
제약개발연구회, 개발실무교육 입문과정 개설
  • 김지섭 기자
  • 승인 2015.08.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업무 만 2년 미만 및 유관업무 경력자 대상 교육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개발연구회(연구회장 박희범)가 9월 22일, 24일 양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2015 하반기 제약개발실무교육 입문과정'을 개최한다.

교육의 주 대상자는 제약회사 개발실무담당 만 2년 미만 근무자 및 연구소, CRO, 수출입부서 등 개발유관업무자 등이다.

교육 첫 날에는 신제품개발 Process 및 check point, 허가신고 제도의 이해, DMF의 이해 등을 교육하고, 둘째 날에는 시설기준령과 GMP의 이해, 임상시험의 이해, 약가제도의 이해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을 한다.

또 개발 실무자들의 경력관리를 위해 교육 이수 후에는 제약개발연구회(PAC)에서 수료증이 발급된다.

박희범 연구회장은 "이번 교육은 신입사원이나 1~2년 경력자들을 위한 것으로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구성했으며, 해당 과목별로 제약업계의 개발 및 RA 등에 대한 실무 담당자들이 직접 강의를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교육참가 신청 및 상세한 교육프로그램은 제약개발연구회 홈페이지(www.pac.re.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는 연구회 사무국(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조시형 대리, 02-525-3106)으로 하면 된다.

한편 제약개발연구회는 제약개발실무교육 입문, 기본, 심화 과정 및 사업개발실무교육 기본, 심화과정, 보험약가실무교육을 연 1~2회 개최해 업무분야 및 경력에 맞는 맞춤형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10월 중순에는 사업개발실무자 심화교육(제품도입, 사업개발 등)을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