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감염과 병원 신·증축 및 리모델링에 대한 주제로 병원 건축포럼이 열린다.

K-HOSPITAL FAIR 2015 병원 건축 포럼은 '메르스 사태를 통해 본 병원감염과 병원건축'과 '병원 신·증축 리모델링'을 주제로 개최된다. 특히 이번 메르스 사태로 병원 리모델링시 감염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 되고 있어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메르스 사태로 국내 병원들의 취약한 병실 구조 문제점이 여실 없이 드러났다.

취약한 국내 병원의 감염관리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대한병원협회와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는 병원 신·증축 리모델링 포럼을 진행한다.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 회장인 양내원 교수(한양대 건축학부)의 '메르스 사태를 통해 본 병원감염과 병원건축' 주제로 포럼을 시작한다. 권순정 교수(아주대학교 건축학부)는 '호흡기 감염병을 고려한 병동부 계획'에 관해 발표하며, 정현화 대표(㈜구간건축사사무소)등 병원건축 전문가들이 병원내 병동부, 응급부, 음압별실 등 병원건축의 기본계획·설계 단계부터 고려해야 할 사항과 병원감염 예방을 위한 필수 사항을 실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병원건축 포럼은 오는 9월 10일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K-HOSPITAL FAIR 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