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공동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 뉴스레터인 '건강해Young'이 창간됐다.

'건강해Young'은 17개 시·도교육청, 176개 교육지원청, 학교, 보건복지부, 국가금연지원센터 등 업무 담당자의 상시 소통과 사업 추진사항을 공유하는 것이 목적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는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 관련 담당자의 원활한 정보 교류를 위해 뉴스레터를 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8월두번째주부터 매월 2회씩 이달의 정책, 이달의 연구, 오늘 학교는?, 현장소식, 학교알리미, 흡연예방 교육자료 등을 담아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 관련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발송한다.

창간호에는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 효과 및 의의' 등 정책이슈, '경기도 안산공업고등학교 김소한 교장 인터뷰'와 최근 2주간의 전국 학교 및 시·도교육청 사업 추진 소식, 복지부 및 개발원 사업 동정과 공지사항 등 사업 추진 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도 함께 담았다.

보건복지부 김상희 건강정책국장은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관련 업무 담당자의 상시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자 뉴스레터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학교 현장의 소식에 귀 기울여 수요자 중심의 사업을 추진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개발원 장석일 원장은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 뉴스레터가 정보 교류를 위한 장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며, 이메일을 통해 구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