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라디오 등을 통해 펼쳐지고 있는 안전한 건강기능식품 복용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이 주목받고 있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1일부터 백수오 사건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을 줄이고 바로 알고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약사회는 지난 달 2일부터 SNS의 일환인 페이스북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약사와 상담하세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휴가 시즌을 맞아 센트럴시티 중앙광장 대형 미디어보드를 통해 '건기식, 약국에서 바르고 안전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내용의 20초 동영상 광고를 방영하고 있다.
또 MBC라디오의 경우 '지금은 라디오시대'(16분29분)와 '별이 빛나는 밤에'(22시04분), 교통방송의 경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출근시간인 7시28분에 이 내용이 방송되고 있다.
일선 개국가에 따르면 8월 들어 약사회의 건기식 캠페인의 영향 인지는 몰라도 최근 20~30대 젊은 직장인들이 약국에서 상담을 통해건강식품 구매율이 늘어나고 있다.
업계에서도 젊은 층으로부터 홍삼, 비타민, 유산균 등의 약국 판매가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조찬휘 회장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방송, 라디오, 인터넷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 맞게 지속적으로 약국에서 건강상담 받으라는 주제로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석동 홍보담당 부회장은 "앞으로도 약사회는 직능을 알리고 국민들에게 자연스레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종관 기자
jkson@mo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