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바이오파마와 '옴니헥솔' 계약 체결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필리핀에 처음으로 조영제를 수출한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필리핀 바이오파마(Biopharma)와 조영제 '옴니헥솔(이오헥솔)' 2종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옴니헥솔350은 혈관조영, 정맥요로조영(IVP), CT 조영증강, 체강조영(관절조영, 소화관조영) 등에 사용하는 조영제로 조직이나 혈관을 잘 볼 수 있도록 하는 약물이다. 옴니헥솔300은 척수조영, 자궁난관조영, 침샘조영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옴니헥솔의 주성분인 이오헥솔의 2014년 필리핀 전체 시장 규모는 약 700만 달러이며 유나이티드제약은 향후 3년 이내 시장의 10% 이상 점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작년 10월에는 퀄리메드 파마(Qualimed Pharma)를 통해 항암제 '젤타빈(카페시타빈)'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올해 1분기에는 항암제 '페미렉스(페메트렉시드)'를 등록하고 3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1분기 필리핀의 페메트렉시드 시장은 IMS 데이터 기준 약 200만 달러다.

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작년 수주액은 약 2304만 달러로 이 중 필리핀 수주는 약 376만 달러"라며, "올해 필리핀 수주 목표는 455만 달러, 전체 수주 목표는 2687만 달러"라고 밝혔다.

또한 "주력 품목인 개량신약을 앞세워 필리핀, 베트남, 중국, 미얀마 등 아시아 지역을 포함 여러 국가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