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 성내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1명 대상 서비스

▲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지멘스헬스케어가 5월 16일 전북 고창 성내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지멘스 어린이이동건강검진'을 진행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가 지멘스헬스케어(대표 박현구)와 5월 16일 전북 고창 성내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지멘스 어린이이동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이번 어린이이동건강검진은 전국의 의료 소외 계층 어린이들에게 의료 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차량을 이용해 전문의료진과 함께 △키/몸무게 △체지방 △시력 △혈액 △소변 △청력 △초음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북 고창 성내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특히, 5월 어린이 달을 맞이해 미술문화체험과 작은 음악회를 함께 했다. 어린이들은 스스로가 생각하는 우리 주위의 건강에 해로운 행동을 금지하는 내용을 표현한 미술작품을 만들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음악팀 '이노비'가 뮤지컬 음악을 노래하고 연주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을 뿐 아니라 즉석카메라로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사진을 찍어 기념선물로 제공했다.

이번 이동건강검진 프로그램은 협회 회원사 지엔리사운드코리아가 청력검사 자원봉사를 지원했으며, 대한영상의학회, 대한영상의학의료봉사회, 대한진단검사의학회 및 전국지역아동센터협회의회 온프렌즈가 함께 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황휘 회장은 "이번을 시작으로 작지만 어린이들에게 검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의료기기산업 대표단체로서 의료 소외 계층에 관심을 기울이고 협회 회원사가 건강한 한국을 가꾸는데 기여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