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건강 위한 아름다움 사회공로 인정

세계적인헬스케어기업머크 (Merck & Co. Inc.)의 한국법인한국MSD (대표현동욱)가 지난해 12월 31일서울시로부터 민관협력우수기관으로선정, 서울특별시장표창을 수여받았다.

서울특별시장 표창은 최근 3년간 민관협력을 통해 시민을 위한 삶의 질 향상과 시정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주어지는 표창이다. 이번 표창은 총 2명의 개인과 5명의 단체에게 수여됐다.

한국MSD의 이번 수상은 2012년부터 기업책임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아름다’움(Womb)’] 사업 지원이 바탕이 됐다. [아름다’움(Womb)’] 사업은 자궁을 뜻하는 영어단어 ‘Womb’의 발음을 응용한 것으로, 여성 청소년의 성 건강을 아름답게 지켜나가기 위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MSD는 다양한 기관과 함께 성 건강 지식 및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성 건강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는데 집중해왔다.

주요 사업내용은 ▶아름다움 추진을 위한 기부 및 기부 유치 ▶ 부인종양학회와 함께 아름다운 추진을 위한 모듈 개발 및 검증 진행 ▶산부인과 의사의 찾아가는 성 건강 클래스 ▶ 아름다움 토크콘서트 등이다. 또한 첫 번째 주치의 협약식 체결 등을 통해 타 기관과의 협력으로 여성 청소년의 성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국MSD 현동욱 대표는 “ 여학생들의 건강한 성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움(Womb)’] 캠페인이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영역을 발굴하고, 함께 이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기업책임 활동에 노력을 더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