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딕스 현탁정` `맥시크란 현탁정`

`카모딕스 현탁정`
삼아약품

 삼아약품(대표 허 준)이 꾸준한 R&D 분야 투자로 아목시실린, 클라불란산칼륨 복합 항생제의 안정성을 확보, 국내 최초로 자체개발한 `카모딕스 현탁정`(제품명)을 신발매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카모딕스 현탁정은 삼아약품이 자체 신기술을 이용해 국내 최초로 제형을 현탁정으로 개발한 소아용 아목시실린, 클라불란산칼륨 페니실린계 항생제 제품으로 2년여의 제형개발 연구를 통해 국내외 특허 출원을 받았으며, 특히 국내의 경우 처음으로 제조 및 판매 허가를 받은 제품.
 500억원대에 이르는 기존 항생제 건조시럽 제품군은 그동안 인습으로 인한 변색 및 역가 저하와, 조제시 미리 현탁시켜 1~2주 냉장 보관만 가능하고, 조제 후에도 환자가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하는 점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맥시크란 현탁정`
보령제약

 보령제약(대표 김상린)이 감염질환 치료항생제인 맥시크란 시럽을 정제 형태로 개발한 `맥시크란 현탁정`을 지난 1일 출시했다.
 `맥시크린 현탁정`은 기존 시럽 제제와 달리 현탁정 형태로, 주성분의 안전성을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복용 직전 바로 물에 녹여 복용하기 때문에 시럽 제제가 가진 역가 저하의 문제점을 최소화했다.
 또한 정제이기 때문에 투여량이 정확하고 알루미늄 이중포장을 채택, 작고 가벼워 휴대와 복용이 가능하며, 딸기 맛을 첨가해 유아의 복용 부담을 줄였다.
 회사측은 이 제품이 호흡기계 감염의 주요 원인균주들에 대한 항균력이 우수해 소아의 급성중이염, 부비동염, 기관지염, 폐렴 등에 1차 선택 처방약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