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춘웅 원장 '뇌졸중 굿바이' 출간

 

백세시대, 뇌졸중은 무병장수를 위협하는 가장 무서운 질병중 하나. 국민건강영양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40대 청춘에서도 뇌졸중 유병률은 1998년 인구 1000명당 남자 2.9명, 여자 1.6명에서 2005년 남자 5.4명, 여자 3.4명으로 각각 1.7배와 2.1배 증가해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질병이 그렇듯이 대처만 잘하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고 사전에 예방할 수도 있다. 


이같은 사안을 감안해 뇌졸중 전문 명지성모병원 허춘웅 원장은 최근 뇌졸중에 관한 모든 것을 담은 올 가이드 서적 '뇌졸중 굿바이"를 펴냈다.

이 책은 뇌졸중과 관련한 정보들을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뇌 건강을 위협하는 생활 습관, 적신호, 응급처치, 뇌졸중과 운동, 뇌졸중 치료법, 합병증, 재활 치료, 뇌졸중을 막는 건강 밥상, 퇴원 후 가정에서의 환경 조성, 정신적 안정을 위한 마음가짐과 자세 등 뇌졸중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귀한 정보가 될 내용들이 빼곡하다. 

특히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40대 직장인 나건강 씨와 그의 가족을 주인공으로 해서 뇌졸중과 관련한 정보들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딱딱함을 벗어나도록 했다.

야근, 음주, 흡연, 운동부족 등으로 건강을 위협받고 있는 직장인이나 뇌졸중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비만,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이 있다면 더더욱 필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