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원장 정성후)이 무더위에 지친 환우와 보호자를 위한 '한여름밤의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전북대 의학전문대학원 관현악단이 마련한 이번 콘서트는 9일 오후 7시 병원 지하 1층 모악홀에서 열린다.

관현악단의 정기연주회 자리이기도 한 이번 '2014 섬머 콘서트'에서는 특별히 무더위와 병마로 힘들고 지친 환우와 보호자를 힐링 음악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통 클래식을 비롯해 영화와 드라마 OST에서 소개돼 우리에게 친숙한 다양한 세미 클래식 음악들을 편성해 환우와 보호자들이 음악을 통해 편안하고 즐거운 여름밤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모차르트의 현악 4중주를 위한 디베르티멘토 D장조 K.136(125a)으로 시작되는 연주는 드라마 '태왕사신기'의 OST인 히사이시 조의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피아노 음악 '첫사랑', 피겨여왕 김연아의 피겨스케이팅 안무곡으로도 유명한 생상의 죽음의 무도(C. Saint-Saens, Dance Macabre)도 연주된다.

포레의 파반느(Pavane), 영화 '시네마천국'의 배경음악을 메들리로 엮은 어쿠스틱 카페의  Nuovo Cinema Paradiso Medley (Music by Ennio Morricone)와 브람스의 헝가리무곡 5번, 사운드오브뮤직(The Sound of music)까지 관현악의 아름다운 선율이 한여름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