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안전원, 모바일 DUR정보 매월 업데이트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박병주)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손쉬운 의약품 안전사용 정보 검색을 위해 의약품안전원 모바일 웹(m.drugsafe.or.kr)을 운영, 매달 최신 DUR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의약품안전원 모바일 웹에 접속하면 함께 복용할 때 주의해야 하는 의약품이나 임신부, 어린이, 노인이 주의해야 하는 약물 등 최신 DUR정보를 실시간으로 찾아볼 수 있다.

'DUR 이해' 항목에서는 DUR의 정의와 역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04년 보건복지부 고시로 병용·연령금기, 주의 의약품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2005년 9월 의약품 안전성·유효성 평가를 주관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 DUR정보 개발·제공 업무가 이관됐다. 이후 2012년 4월 의약품안전원이 개원한 이래 다양한 유형의 DUR 정보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DUR 정보검색'에서는 '임산부 주의', '병용 시 주의',  '효능군 중복 주의' 등 분류에 따라 의약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의약품안전원 관계자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통해 최신 DUR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와 의약전문가가 DUR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소비자들은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언제 어디서나 의약품 부작용을 신고할 수 있는 '모바일 부작용신고'와 '상담원 연결(1644-6223)'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폰으로 의약품안전원 모바일 웹(m.drugsafe.or.kr)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