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의 한국법인 헬스케어 부문은 지난 5일 몽골 울란바로트에서 아세아-오세아니아 핵의학 생물학 협회(AONFNB, Asia and Oceania Federation of Nuclear Medicine and Biology, 회장 범희승 교수) 및 몽골 대기업 지구르 그랜드 그룹(JIGUUR GRAND GROUP)과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각 기관은 몽골 의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그랜드 메드(GRAND MED) 병원의 사이클로트론 센터 도입과 제2병원 설립을 위해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아직까지 의료 환경이 열악한 몽골에 사이클로트론 센터 도입은 핵의학 및 암 치료를 비롯, 의료기술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세계 3대 핵의학회로 꼽히는 아세아-오세아니아 핵의학 생물학 협회는 양해각서를 통해 몽골 내 성공적인 사이클로트론 센터 설립과 운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선진 지식과 경험을 전수할 예정이다.

박현구 대표는 “한국의료계가 몽골의 의료 산업을 개선시키기 위한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이 몽골 내 의료 서비스의 영역을 넓히고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