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근 회장,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논의

▲ 대한병원협회 박상근 회장(중앙 오른쪽)은 지멘스 노버트 가우스 CEO(중앙 왼쪽)의 예방을 받고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환담을 가졌다.

대한병원협회 박상근 회장은 지멘스 노버트 가우스 CEO(Customer Solution Division)의 예방을 받고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환담을 가졌다.

 
한국을 방문중인 가우스 CEO는 12일 병원협회 박상근 회장으로부터 최근 한국 의료시장의 현황과 병원들의 경영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병원협회가 제안한 의료기기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세미나 개최와 의료산업활성화 특별위원회에 참여키로 결정했다. 
 
가우스 CEO는 "한국의 의료수준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으로 최첨단 의료기기로 무장한 한국병원들은 국제적인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해외환자 유치 및 세계 의료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한국 병원들의 노력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국내 병원에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이에 박상근 회장은 "세계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지멘스사가 오는 9월 개최되는 K-Hospita Fair에 참가해 주신점에 매우 감사하다"며 향후 병원협회의 국제 및 국내 공헌 활동에 지멘스가 동참하여 주기를 희망했다.
 
약 1시간에 걸쳐 진행된 환담에는 엘리자베스 스타우딩거 아태지역 수석부회장, 박현구 한국지멘스헬스케어 대표가 배석하였으며, 병원협회에서는 정영진 사업위원장, 서석완 사무총장이 함께 배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