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재킷 착용 안내직원 배치 ‘찾아가는 감동 서비스’

중앙대병원은 지난 12일부터 고객편의 증진을 위해 오렌지색 재킷을 입은 안내직원을 로비에 배치했다. 병원을 찾은 내원객들이 도움이 필요할 경우 보다 쉽게 접근해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감동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다.

 

오렌지색 재킷을 입고 안내명찰을 착용한 안내직원들은 병원 중앙관 1층과 2층 로비에 4명이 배치돼 병원을 처음 찾거나 도움이 필요한 내원객 및 환자에게 병원 안팎의 주요 위치와 교통․주차 안내 및 진료과․검사실 등을 직접 동행해 안내한다.

제증명 서류 발급 및 영상CD복사 안내, 퇴원환자의 짐 운반서비스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각종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김성덕 원장은 “병원에서 기존 고객지원센터 및 각종 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지만, 병원을 처음 찾거나 연세가 많으신 환자 및 내원객들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경우 보다 쉽게 안내직원을 찾아 적극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가장 눈에 띄는 오렌지색 재킷을 입은 안내직원을 이번에 병원에 새롭게 배치해 '찾아가는 감동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병원은 '다정, 긍정, 열정'이라는 3대 고객만족(CS)경영 정신 아래 고객관계관리, 외부고객관계 증진, 고객만족도 및 고객응대 평가 등 CS경영 시스템 구축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