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200여명 참석, 올로스타·올메텍과 선택의 폭 확대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지난 1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올메텍 발매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는 대한고혈압학회 김종진 이사장(경희의대)을 비롯해 박창규 교수(고려의대), 김현창 교수(연세의대), 카를로스 페라리오(Carlos M Ferrario) 교수, 한국다이이찌산쿄 이희자 이사 등 관련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두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첫 번째 세션은 박창규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현창 교수가 연자로 나서 '고혈압 치료 국민건강 기여도'를 주제로 발표했다.

김 교수는 "고혈압을 치료하는 것은 다른 합병증 예방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비용절감효과에서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세션의 연자로 나선 페라리오 교수는 'ACE2/Ang-(1-7)/mas 축에 의해 매개되는 심장 및 신장 보호 효과'를 주제로 올메사탄의 우수한 혈압강하효능 및 혈관을 보호하는 부가적 효능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여러 가이드라인을 통해 올메사탄이 효과적으로 심혈관 위험이나 신장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약제로 밝혀졌다"며 "항고혈압적인 효능과 혈관 보호기능을 결합함으로써 올메사탄은 심혈관을 보호하는 기능을 갖게 되고 이러한 올메사탄의 장점들이 심혈관질환 환자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종욱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올메텍은 년간 총 45만 건 이상 처방되고 있는 제품으로 고혈압 치료제 중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유지하고 있는 우수한 약제"라며 "지난 10년간 올메텍의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해 주신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축사로 나선 대한고혈압학회 김종진 이사장은 "고혈압 치료에 있어 ARB 제제인 올메텍의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최근 올로스타가 출시됨으로써 의사로서 환자 치료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앞으로도 올메텍이 고혈압 환자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