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키 연질캡슐, 본키 주 FMC코리아가 판매

▲ 유유제약(사장 최인석, 사진 왼쪽)과 FMC코리아(사장 최성옥, 사진 오른쪽)는 본키®연질캡슐 및 본키®주의 국내 신장내과 공급 및 판매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유제약(회장 유승필)과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대표 최성옥)가 활성형 비타민D 제제인 '본키 연질캡슐' 및 '본키 주'의 국내 신장내과 공급 및 판매를 위해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MOU를 체결했다.

본키 연질캡슐 및 본키 주는 미국의 W.A.R.F(Wisconsin Alumni Research Foundation)에서 라이센싱해 유유제약이 판매하는 전문의약품이며, 만성신부전증으로 인한 부갑상선 기능 항진증 및 신성골이영양증에 효과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FMC코리아는 전국 신장내과에 두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독일에 본사를 둔 FMC코리아는 전 세계 만성 콩팥병 환자를 위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유제약 최인석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유제약은 양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 하고, FMC코리아는 콩팥병 치료에 대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의사 선생님들께 한 차원 더 높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임상의·환자·제약사가 윈-윈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