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이 19일 의협회장 불신임 안건이 상정되는 임시 대의원총회 개최를 앞두고 긴급 전회원 설문투표를 시작했다.


이번 설문은 △노환규 대한의사협회장에 대한 평가 △4월 19일 임시대의원총회에서 노환규 의사협회장에 대한 불신임 관련 의견 △대의원 직선제 등 정관개정이 4월27일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불발될 경우 사원총회 개최에 대한 의견 등 3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투표는 16일 오전10시부터 19일 오후3시까지 온라인(vote.kma.org)으로 진행되며, 결과는 임총이 열리는 19일 오후 5시 이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의협은 "노환규 회장에 대한 회원들의 신임을 묻고 회원총회에 대한 의견을 위해 전 회원 설문투표를 긴급히 실시한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의협은 투표 안내문에서 "협회가 추진하는 정관개정은 내부 개혁을 위한 것이며, 개혁에 반대하는 일부 대의원들의 주도로 임시총회가 열려 의협회장 탄핵을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회원 설문투표
1. 노환규 대한의사협회장에 대한 귀하의 평가는?
1) 잘하고 있다   2) 못하고 있다   3) 잘 모르겠다

2. 오는 4월19일 대의원총회는 노환규 의사협회장에 대한 불신임(탄핵)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귀하의 의견은?
1) 의사협회장 불신임(탄핵)에 찬성한다   2) 의사협회장 불신임(탄핵)에 반대한다

3. 의사협회 집행부는 현재 정관에 없는 회원총회와 회원투표를 정관에 삽입하고 대의원 선출제도를 직선제로 바꾸는 등 정관개정이 오는 4월27 정기총회에서 불발되는 경우 회원들의 힘으로 정관개정을 이루기 위해  전체 회원총회(사원총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귀하의 의견은?
1) 회원투표에 찬성한다.    2) 회원투표에 반대한다.    3) 잘 모르겠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