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숙, 심재철 의원 주장...복지부는 수용 거부

집단 휴진을 앞두고 대한의사협회가 당정협의를 거친 중재안을 청와대가 협의안을 거부했다고 발표했지만 새누리당 박인숙 의원과, 심재철 의원이 의협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밝혀 민초의사들이 혼돈에 빠져들고 있다.

7일 오후 의협은 새누리당 국민건강특별위원회와 지속적인 논의를 거쳐 중재안을 마련했고, 당정협의를 거쳐 청와대에 보고했으나 최종적으로 청와대에서 중재안을 거부, 부득이하게 총파업에 돌입할 수밖에 없다고 발표했다.

의협의 이러한 주장에 대해 국민건강특위 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인숙 의원과 , 국민건강특위 위원장인 심재철 의원이 의협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는 보도자료를 냈다. 

박인숙 의원은 “새누리당 국민건강특위 차원에서 의협과 논의를 한 사실이 없고, 당정협의도 없었다”며 “청와대에 보고된 적도 없고, 따라서 청와대에서 중재안을 거부한 사실도 없다”고 주장했다.

또 “의협에서 밝힌 청와대 총파업 책임론은 있지도 않은 사실을 무차별적으로 배포하며 책임을 전가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국민건강을 볼모로 한 의료파업 사태를 막기 위해 당사자 간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6일 밤 노환규 회장이 함께 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협상의 결과가 의협측의 의도대로 되지 않자 협상 중간에 논의됐던 중재안 등을 언론에 그대로 공개했고 이러한 행위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단독협상 내용을 마치 새누리당 국민건강특위와 청와대까지 개입된 것처럼 사실관계를 호도하고 있다. 총파업에 돌입해 국민이 겪에 될 혼란은 의협의 책임”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심재철 의원도 새누리당 국민건강특별위는 의협과 공식적인 협의를 진행한 바가 없다고 자료를 냈다. 

복지부도 "의사협회가 3가지 요구사항을 복지부에 제안한 바 있으나, 의협의 요구사항에 10일 집단휴진을 철회하겠다는 내용이 없었으며, 요구사항이 당초 의료발전협의회의 협의과정에서 유지해온 원칙과 입장에 부합하지 않아 보건복지부는 이를 수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의협의 요구사항에 대해 당정협의를 개최한 바 없으며, 청와대에서 이를 거부한 사실도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의협은 '
의료제도 바로세우기를 위한 총파업 변함없다'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은 정상적인 내부 검토 및 승인절차를 거치지 않음으로써 일부 사실과 다른 내용이 포함된 채 배포됐다며 사과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