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 24일 오픈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는 24일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해 일반인들에게 선보인다.

2002년부터 구축돼 운영중인 금연길라잡이(nosmokeguide.or.kr)는 흡연예방과 금연에 대한 포괄적 정보와 금연실천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새로 단장된 홈페이지에는 최신의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확충했다. 남성 여성 청소년 아동 특성별로 각각 필요한 정보를 중점적으로 볼 수 있는 이용자별 하부 사이트 마련을 했으며, 금연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특히, 대상자 특성에 따른 흡연의 위해, 금연 관련 정보 및 교육자료, 관련 통계, 법령자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금연실천을 준비하고 있는 흡연자들에게는 '금연시계'를 통해 금연 시작일을 정하고 금연일수에 따라 레벨과 아이콘을 획득할 수 있는 자가실천 프로그램, 니코틴 의존도와 흡연습관 등을 확인하는 자가진단 서비스, 금연실천 및 지속적인 유지를 위한 온라인 금연프로그램(총24단계)을 제공하며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금연정책 및 최신의 흡연 및 금연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금연관련 법과 정책을 비롯하여 흡연과 금연에 대한 궁금증을 온라인 상담실을 통해 실시간 전문가 상담을 제공한다.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를 통해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금연상담전화(1544-9030) 상담예약과 소개, 전국 보건소 금연클리닉 위치확인과 정보검색도 가능하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장애인 이용 접근성 확대, 개인정보보안 강화를 위한 필수 사항에 대한 조치도 이행했으며, 사용자 편의 UI 개선을 통해 서비스 만족도도 높였다.

한편 새 단장된 홈페이지 오픈기념 이벤트 [O,X 퀴즈]는 24~3월 2일까지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