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도와 활용도 업그레이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광섭)가 2014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했다.

새롭게 꾸며진 홈페이지의 주요 특징은 크게 ▲디자인의 변화 ▲새로운 컨텐츠의 추가 구성 ▲검색 기능 활성화 ▲회원명부 기능 강화 ▲공지사항 및 교육관련 접속 용이 ▲다양한 기기로의 접속 등을 들 수 있다.

우선 기존 홈페이지에서 회원들이 가장 많이 활용했던 공지사항 및 교육 관련된 컨텐츠들을 초기화면에서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병원간 정보교류를 위한 자료실인 <보물창고> 컨텐츠와 <의료기관인증평가> 관련 메뉴를 새롭게 추가했으며, 각종 의약계 소식을 담은 <오늘의 뉴스>를 탑재해 매일 오전 보다 가까운 곳에서 소식들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홈페이지 내에 있는 모든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게시물 검색 기능'을 추가했으며, 다양한 기기 및 브라우저를 감안해 소스를 재정리함으로써 휴대폰 및 태블릿 PC 등에서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기존의 온라인 회원명부를 보완해 업무별로 회원 검색기능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사진 업로드 기능을 추가하여 각 회원들의 얼굴을 볼 수 있게 개선한 것도 눈에 띈다. 홈페이지의 상단 디자인은 계절마다 새롭게 바뀔 예정이다.

이번 개편을 맞아 한국병원약사회에서는 '옥의티를 찾아라!', '축하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는 2월 12일(수)까지 진행되며 19일(수)에 당첨확인이 가능하다.

이광섭 회장은 "앞으로 계속해서 회원들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해, 회원들의 정보교류의 장은 물론 한국병원약사회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유용한 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병원약사회에서 진행되는 모든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사이버연수원(www.kshpce.or.kr)도 새롭게 단장을 마쳤다. 임상약학 연수교육에서부터 학술세미나까지 총 8개의 모든 교육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다 깔끔하게 정비하였으며,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강의 이어듣기 및 진도체크 기능도 추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