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협 임총서 명확한 지원책 촉구

대한전공의협의회(회장 이혁)가 전공의노조 추진에 대한 의협의 협조를 재차 강조했다.
 대전협은 최근 의협 동아홀에서 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각 국별 사업보고와 전공의 노동조합 발전 방향 및 젊은 의사복지공제회 활성화 방안 토론을 가졌다.
 특히 이날 대전협은 전공의 노조와 관련, 대의원들의 의지를 모아 더욱 힘차게 추진할 것을 결의하며 의협의 지지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에서 대전협은 "전공의 노조 출범을 통해 의료계 발전을 이룩할 것"이라며 "전공의 노조가 의료계의 반목을 이끌고 발전을 저해한다는 시선과 당당히 맞서 모두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전공의 노조설립에 대한 의협의 태도에 대해 ൘,000명 전공의와의 약속을 우선에 두지 않고 경영의 논리를 앞세우는 것은 수련환경의 현실을 이해하지 못한 우매한 행동"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의협 장동익 집행부가 공약을 통해 수차례 강조했던 전공의노조 지지에 대해 명확한 지원책을 밝히지 않은 채 `중재자`임을 밝힌 것은 스스로 신뢰감을 떨어뜨린다는 것.
 대전협은 "전공의 노조가 의료계 최초의 노조로 사회적으로 모범이 될 것을 밝혀왔음에도 불구, 의협이 전공의 노조의 순수한 기조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공약을 뒤집는 것은 향후 의료계의 화합과 발전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밝혔다.
 이에 대전협은 "전공의들의 결의를 무시하고 의협이 여전히 소극적인 모습으로 공약을 이행하지 않는다면 이를 관철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