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메디아코리아 제약마케팅전문가 포럼

국내 제약시장 트랜드와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제공 및 논의를 위한 룑제약 마케팅 전문가
포럼룑이 메디메디코리아 주최로 지난 23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됐다.
 국내외 주요 제약사 마케팅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포럼에서는 `New Direct and
Cost-Effective Marketing Tools(이영택 메디메디아코리아)`, `Applying DTC Concepts
with CRM Capabilities(박동석 Accenture 상무)`, `Tools to measure Sales Force
Effectiveness and Management(스티브 존스 CAMM 부사장)` 등이 발표했다.
 이날 데이터에 근거한 제약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영택 메디메디아코리아 사장
은 "BASS(의약품유통정보)나 UR Scope(병원처방통계정보) 등 국내외에서 제공되고 있는
약물수급 현황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자료를 기반으로 타깃 마케팅을 전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