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과 대한의사협회가 2006년 설립한 의료경영고위과정(AHP)이 23일 서울대학교 암연구소 이건희홀에서 제1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15기 수료식에서 수강생 40명 중 39인의 다양한 직종 및 연령대의 의료관련 종사자들이 엄격한 졸업사정을 통과해 수료의 영예를 안게 됐다.

15기는 14기 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통해 강좌계획과 운영방식 등을 파격적으로 개편해 새로운 모듈화 수업으로 진행했다. 특히 Transformation & innovation, Leadership, New Trend (global U-health), Environmental Change (의료정책, 소비자트렌드), Crisis Management (비용절감, 구조조정, 협상), Action Learning 등의 커리큘럼을 진행했다.

AHP는 15기 39인의 수료로 총 784인의 전국적이고 다양한 동문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됐으며 수료 후에는 AHP동문으로서 타 기수 동문들과의 모임 및 동문행사에 참석함으로서 양질의 인적네트워크를 형성 할 수 있게 됐다. 15기 수료식의 최우수상, 우수상, 공로상 의 대표시상 역시 모두 여성수강생이 수상했음을 하였음을 강조했다.

AHP 16기는 2014년 1월 6일부터 2월 17일까지 모집하고 강좌는 3월부터 시작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