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이 일반의약품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생약성분의 진해거담제 '헤란스시럽'과 콘드로이틴과 비타민의 복합제 '콘트롤러300연질캡슐'이다.

헤란스시럽은 만성 염증성 기관지 질환의 증상을 개선하고 기침을 동반한 호흡기의 급성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

주성분인 서양 유래생약 '아이비엽'의 시럽제는 1991년 독일에서 처음 시판된 뒤 세계 7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을 만큼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바 있다.

특히 헤란스시럽은 파우치 낱개 포장으로 복용 및 휴대가 편리하고 마시는 생약성분의 진해거담제로 빠른 효과는 물론 오렌지향으로 약을 먹기 힘든 아이들도 복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콘트롤러300연질캡슐은 관절건강과 피로회복, 활력증진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콘드로이틴과 비타민의 복합제다.

관절건강에 효과적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 고용량(1정당 300mg)과 비타민B군, 비타민E도 함유하고 있다.

주요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은 관절의 탄력성과 유연성을 증진시켜 신경통과 관절통, 근육통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각종 비타민B군의 함유로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킨다.

또 토코페롤아세테이트, 감마오리자놀, 시아노코발라민의 함유로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수족저림, 말초순환장애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경남제약 개발관계자는 "헤란스시럽은 시럽제 제품이니만큼 먹기 편해야하며, 소아들도 복용하기 쉽게 맛도 중요한 요소"라며 "헤란스시럽은 맛과 향이 좋아 어른 뿐 아니라 아이들도 복용하기 편하고, 잦은 감기에 동반되는 증상이니만큼 복용과 휴대의 편의성을 강조한 파우치 포장으로 복용자들의 편의를 강조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또 "콘트롤러300연질캡슐은 고용량의 황산콘드로이틴과 비타민까지 함유해 이 제품으로 관절건강은 물론 육체피로, 눈의피로 등 종합비타민의 효능까지 볼 수 있어 장년층이상 성인들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영양제"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