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16일 오픈했다.(http://www.kha.or.kr)

병협은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단순 정보제공 및 홍보 수단에서 탈피해 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병원과 국민에게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새롭게 탈바꿈 시켰다.

새롭게 선보인 이번 홈페이지는 이전보다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시켰으며, 지식서비스 구축 및 온라인 홍보관 등을 구축했다.

신규 콘텐츠 역시 강화됐다. 통계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심사평가원의 통계정보자료를 활용, 병원경영에 필요한 정보자료를 적시에 제공하게 되어 앞으로 회원병원들이 업무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도병원회 홈페이지를 이번 새 홈페이지 개편과 맞춰 구축했으며 새로운 홈페이지에 시도병원회 소식란, 최신 회원병원 정보제공 및 회원병원 관리, 의료 통계정보자료 활용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병협은 그간 대국민서비스 측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다는 지적에 따라 사이트 이용 편의성을 중심으로 국민들에게 건강정보서비스 및 다양한 병원관련 정보를 새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교육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퀵 메뉴를 설치하고 전체적인 강좌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요 개편 내용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대외적 이미지제고 ▲지식정보 DB화 ▲연수교육 사이트 개선 ▲의료 통계 정보자료 활용서비스 ▲시도병원회 사이트 별도 구축 ▲회원병원 및 대국민 서비스 강화 등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