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1명, 약사 6명 채용공고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수원)에서 건강상담이나 건강지원 서비스, 만성질환관리 등을 책임질 의사를 모집한다.

건보공단은 오는 26일까지 약 2주간 의사 1명, 약사 6명 등 전문인력 총 7명을 모집한다.

2급 건강상담센터장은 행정직(의사)으로 1명을 모집 중이며, 의사면허증 소지한 자 중 의료기관, 대학 이상 교육기관, 전문연구기관 등 보건의료분야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자만 응시할 수 있다.

뽑힌 인력은 건강상담센터장을 맡으며, 경인본부 수원에서 업무를 본다. 또한 개방형 직위로 계약제 임용이며, 계약기간 및 보수는 별도로 계약한다.

수행하는 업무는 △지역별 건강관리사업 기획이나 특화사업 등을 추진하고 의료지식 자문 등 '건강지원서비스 전문화 및 체계화 지원' △홈페이지 건강iN이나 콜센터 등에서 복약, 투약 등 상담 실시 △지사의 검진사후관리 및 만성질환자 업무수행을 총괄하는 건강관리업무 운영 등이다.

이외에도 약무직 4급(5명), 5급(1명)을 뽑을 예정이며, 4급은 약사면허를 보유한 자 중 관련분야 연구 및 실무 경력이 1년 이상인 자로 제한됐다. 5급은 약사면허를 보유하기만 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채용 지원서 접수는 오는 26일 오후 6시에 마감되며, 공단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접수만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자기소개서, 업무계획서, 면허증 사본, 졸업증명서 등이다.

서류 심사 후 1월 중으로 면접이 치러지며 2월경에 임용예정이다. 각 전형 단계별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 되며, 궁금한 사항은 인력개발실 인사부(02-3270-9094, 9729, 90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