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장관, 세종시 첫 복지부장관 소명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

제약협회가 복지부의 새로운 세종시대 개막을 축하하며, 문형표 신임장관에게 시장형 실거래가제 폐지 등 업계의 요구를 반영한 정책 결정을 당부했다.

복지부는 13일부터 인구정책실과 연금정책국을 시작으로 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세종청사로 이전한다.

제약협회 측은 "새로운 수장, 새로운 시대를 동시에 맞이하게 된 것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며 "보건복지 행정의 존재 이유를 다시 새겨보고 초심으로 돌아가 합리적 정책 수립과 집행의 각오를 다지는 계기로 삼을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한국사회보장학회장과 KDI 복지정책연구부장 역임 등 복지·연금 분야의 권위자이자 풍부한 행정경험을 지닌 문 장관이 보건복지 관련 현안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남다른 추진력으로 세종시시대의 첫 복지부 장관에게 주어진 소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제약산업에 대한 육성·지원은 국가적, 시대적 과제"라며 "세종시시대의 복지부는 시장형 실거래가제(저가구매 인센티브제) 폐지와 사용량 연동 약가인하제도 확대 반대 등 제약산업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현장의 요구와 실상을 제대로 경청하고 살펴본 후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결정을 내려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 "복지부가 제약산업을 대표적 창조경제산업으로 인식하고있는 박근혜 정부의 국가적 지원 다짐에 부응하는 정책, 신약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약업계의 노력을 뒷받침해주는 행정을 전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