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얀센(대표이사 김옥연)이 7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이사장 송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한국얀센과 함께하는 러브 산타 데이(Love Santa Day)'를 열고, '폴얀센 장학금' 장학생들에게 전달할 크리스마스 선물을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얀센은 지난 1989년부터 가족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을 위해 지원해오던 성적 우수 장학금을, 2012년부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와 협력해 '폴얀센 장학금'으로 바꿔 운영하고 있다.

폴얀센 장학금은 얀센의 창립자이자 정신과 의사인 '폴 얀센'박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정신질환가정의 자녀들에게 금전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대학생 멘토단의 1:1멘토링, 임직원들의 북멘토링 등을 통해 심리적인 치료와 후원도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 만들기 역시 '폴얀센 장학금' 장학생들이 사회로부터 관심 받고 있다는 정서적 유대감과 심리적인 지지를 얻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획됐다.

한국얀센 김옥연 대표이사는 "한국얀센은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강조하는 기업 신조를 바탕으로 정신질환자와 그 가족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폴얀센 장학금'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을 보듬고 돌보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