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는 삼성 갤럭시 노트3에 장착되는 S헬스(S Health) 어플리케이션과 무선으로 연동할 수 있는 케어센스 N 링크(CareSens N Link)를 출시했다. 유선 케이블을 이용해야 하는 타사의 기존 제품과 달리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무선으로 연동할 수 있는 제품이다.


S헬스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운동량이나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체중, 혈압, 혈당 등의 건강 기록을 관리하고 각종 의료기기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갤럭시 노트3에 탑재된 업그레이드 버전의 S헬스에서는 총 10여 종의 의료기기가 연동되며, 그 중 케어센스 N Link는 무선 혈당측정기이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갤럭시 S4에서도 삼성앱스를 통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케어센스 엔 링크(CareSens N Link) 혈당기는 웹사이트에서 특별 이벤트로 구매 가능하며, 당뇨수첩에 수기로 기록하지 않고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효율적인 당뇨 관리뿐 아니라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이센스 이자수 부사장은 “이번 ‘케어센스 엔 링크 혈당기’가 삼성 ‘S헬스’ 앱에 첫 번째 무선 연동 혈당기로 선정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무선 앱을 통해 매일 혈당을 관리를 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더욱 큰 편익을 제공하게 된 것을 시작으로 아이센스는 지속적으로 환자들을 위해 세계 일류상품을 만드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센스는 첨단바이오센서 기술과 전기화학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자가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제품 군과 혈액분석기인 ‘아이스마트’ 제품 군을 생산 판매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