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진로와 취업사이트 소개

대한간호협회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중앙대 R&D센터 3층 대강당에서 '널스라이프와 함께하는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미래 간호사인 간호대 학생들에게 간호사로서의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간호사의 진로 및 미래상이 소개되고 임상영역 진로에 관한 내용, 간호 장교되기, 보험심사간호사 영역, 대한간호협회 활동소개, 그리고 간호대학생을 위한 비전과 꿈 등의 내용의 강연이 진행된다.

분야별로는 △간호사, 오늘 그리고 내일(양수 대한간호협회 제2부회장·가톨릭대 간호대학장) △병원이 일하는 인재상(김경옥 대한간호협회 이사·전 서울아산병원 간호본부장) △예비간호사 관심분야-간호장교(임정년 국군계룡대 지구병원 간호부장) △예비간호사 관심분야-보험심사간호사(박영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영지원실 교육부장) △간호사, 그리고 간호협회(간협 정책국) △젊음, 그 무한한 가능성(최인철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서울대 행복연구센터 센터장)을 주제로 설명회가 진행된다.

간협 측은 "이번 설명회는 앞으로 다양한 간호사 분야를 간호대학생들이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회원복지몰인 널스라이프 내에 있는 '너스잡'을 통한 중소병원과 학생들의 접촉을 넓히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희망자는 널스라이프 온라인 신청페이지(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 등)를 통해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하며,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syun@koreanurse.or.kr) 또는 전화(02-2260-25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