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바이오의약품 분석기술과 접근 방법 등 정보 공유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가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한 분석기술 세미나를 12월 3일 제약협회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회원사들에게 바이오의약품 분야의 연구, 개발, 생산 등에 필수적인 단백질 분석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선 바이의약품 분석 전문가들이 바이오의약품 후보물질 개발에 필수적인 단백질 분석기술 및 CTD 문서 작성법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질량분석기를 이용한 구조확인 방법과 물리화학적 특성분석기술인 여러가지 분광학적 접근방법(Spectroscopy methed), 특성에 맞는 HPLC 접근방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 단백질 분석시 애로사항 등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전문가 컨설팅을 희망하는 업체는 29일까지 컨설팅 희망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선착순 6개 업체로 제한하고 있다.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관심있는 모든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 가능하며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29일까지 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