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금연 기관·단체와 전문금연프로그램을 마련해 구성원의 자발적 금연을 지원한다.


SK C&C는 최근 금연빌딩을 선포한데 이어 20일 구성원을 대상으로 본사에서 ‘금연세미나’ 및 ‘금연클리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금연운동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흡연 구성원의 인식 전환을 통한 자발적 금연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전문강사를 초청해 ‘Bravo My Life’라는 주제로 ▲흡연과 건강 ▲흡연에 대한 인식 전환 ▲간접흡연의 피해 ▲금연 시 혜택 ▲금연 성공법 ▲금단증상 대처법 ▲새로운 습관 형성하기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분당보건소와 손잡고 구성원 금연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직접적인 치료서비스 및 상담을 제공하는 ‘금연클리닉’을 실시한다. 참가 구성원의 니코틴의존도 검사를 통해 흡연 상태를 파악하게 된다.


패치, 껌, 사탕 등 금연보조제, 금연 대체용품도 제공한다. 이번 클리닉은 1대1 맞춤식 상담으로 금연상담사의 개별관리를 통해 6개월 코스로 진행된다.


안석호 SK C&C 인력본부장은 “금연세미나 및 금연클리닉을 계기로 흡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금연에 참여했으면 한다” 며 “구성원의 건강 없이 회사의 미래가 없다는 판단에 실질적인 전문 금연프로그램들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흡연자 중 건강검진 결과 이상이 발견된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금연 지원을 위한 ‘금연 집중지원제’도 실시해오고 있다. 휴게실과 엘리베이터 등 회사 곳곳에 금연 포스터를 배치해 금연의식을 고취시키고, 흡연률을 낮추기 위한 금연 캠페인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