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흥원은 8일 카자흐스탄 보건발전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한-카 보건의료협력 투자포럼’ 을 알마티 릭소스(Rixos)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병원설립 관련 국내 의료기관의 카자흐스탄 진출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기업의 카작 현지 민간 투자프로젝트 사업 참여를 유도하는 등 양국 간 보건의료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병원, 명지병원, 연세의료원, 대전선병원 등 우리나라의 의료기관은 물론, POSCO, 현대건설, LG상사, 한국의료수출협회 등 민간기업이 참석해 카자흐스탄 병원 진출 사업 등에 관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카자흐스탄측은 이번 포럼에서 'PPP(Public-private partnership, 민관협력사업)’에 관한 발표에 중점을 두며, 한국기업들의 카자흐스탄 사업 참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포럼 행사의 일환으로 양국 의료기관과 투자기관 사이에 실질적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마련, 양국 간 보건의료 협력이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카자흐스탄은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보건당국은 국민 보건?의료 서비스 개선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진흥원은 "이번 투자포럼은 한국 기업이 카자흐스탄 병원설립사업에 직접 참여하기 위한 현지 파트너를 발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최근 중앙아시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