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헬스케어의 아일리아(성분명 애플리버셉트)에 중심망막정맥폐쇄성(Central Retinal Vein Occlusion) 황반부종 적응증이 추가됐다.

아일리아는 국내에서 올해 3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 치료제로 승인 받았으며, 이번 중심망막정맥폐쇄성 황반부종 치료에 대한 적응증 추가로 적응증이 두개로 늘어났다.

허가사항에 따르면, 중심망막정맥폐쇄성 황반부종 치료를 위해 유리체내에 투여하는 주사제로 투여량은 2mg(50μL와 동일)이다. 첫 투여 이후, 1개월에 1회 2mg을 투여한다. 투여 간격은 1개월 미만이 되어서는 안되며, 시력 및 해부학적 검사(visual and anatomic outcomes)를 1개월 간격으로 3회 평가해 안정될 때까지 투여한다. 처음 3회 연속 주사해도 개선이 없는 경우 더 이상의 치료는 권고되지 않는다.

바이엘 헬스케어 전문의약품 사업부 노상경 대표는 "아일리아가 올해 3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 치료제로 국내에 소개된데 이어, 두 번째 적응증인 중심망막정맥폐쇄성 황반부종 치료에 대해서도 승인 받은 것은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아일리아의 역할에 대한 중요한 의미"라며 "아일리아가 중심망막정맥폐쇄성 황반부종 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동시에 국내 안과 질환의 치료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일리아는 현재,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유럽, 일본, 호주 등 여러 국가에서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 치료제로 승인 받았으며, 미국, 유럽, 중남미의 일부 국가에서 중심망막정맥폐쇄에 따른 황반부종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