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은 지난 22일 2013년 정례 CEO세미나를 열고 “내년은 경영환경 악화에도 대비해야 하지만, 위기 속에서 성장 방안도 찾아야 하는 해가 될 것"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따로 또 같이 3.0’을 강력히 실천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따로 또 같이 3.0’의 핵심인 수펙스추구협의회와 위원회에 ‘그룹 및 각 사의 리스크 관리 및 성장동력 발굴 기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세미나는 김창근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과 구자영 글로벌성장위원회 위원장 겸 SK이노베이션 부회장, 하성민 전략위원회 위원장 겸 SK텔레콤 사장, 정철길 윤리경영위원회 위원장 겸 SK C&C사장, 김재열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김영태 커뮤니케이션위원회 위원장 및 각 관계사 CEO 등 30여 경영진들이 참여했다.

‘따로 또 같이 3.0’은 SK그룹이 지난해 CEO세미나에서 각 사별 독립경영과 그룹단위의 시너지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SK 고유의 혁신적인 운용체제이다. 이날 CEO가 모여 토론 내용을 공유한 후 “위기 속 안정과 성장 추진”을 2014년도 경영방침으로 정했다.

각사 CEO들은 “각 회사들이 스스로 성장 목표와 리스크를 관리하는 자율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복수의 관계사 또는 그룹 차원의 자원과 역량이 투입되는 공동 프로젝트 등 그룹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요 투자사업 및 전략 수립 등에 대해서는 수펙스추구협의회와 위원회의 추가 논의를 거칠 수 있도록 한다”는데 합의했다.

협의회/위원회 중심 경영체제의 장점인 집단지성을 발휘함으로써 개별 회사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보완, 글로벌 경영환경의 악화로 인한 리스크를 충분히 방지하고, 각 사의 실행력을 보강시키기로 했다.

이같은 경영 방식을 통해 경영위기 속에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강력하게 정착시킬 방침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