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재단(이사장 정하균)은 11일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를 위한 행복한 나눔' 의료비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정하균 이사장은 천안병원 박준수 부원 (소아청소년과)과 김태웅 환우의 어머니에게 의료비 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김태웅(만9세) 환우는 2011년 초 뇌염진단 후유증으로 간질이 발견되었고 그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병원에서 입원치료중이다. 초등학교에서 친구들과 이리 저리 뛰어다니며 놀고 있을 나이지만 김태웅 환우는 전달식 당일에도 격리실에 격리되어 있어 만날 수 없었다. 한 살 많은 형과 유치원에 다니는 여동생까지 돌봐야 하는 김태웅 환우의 어머니는 간병과 양육으로 인해 경제적인 활동을 전혀 할 수 없으며, 아버지의 월 소득 약 200만원으로는 생활비와 대출금이자를 감당하기에도 빠듯한 실정이다.

정하균 이사장은 "자신도 29세에 교통사고로 척수장애인이 되었고 몇 년간 실의에 빠지기도 했지만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 그래서 척수장애인의 권익을 대변하는 척수장애인협회를 만들 수 있었으며, 제18대 국회의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었다. 지금 인생은 죽었다 살아나 덤으로 사는 인생이며, 다시 사는 인생임을 잊지 않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봉사하고자 한다. 나를 보면서 환우와 가족들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기를 바란다. 이 말을 전해주고 싶어서 힘들지만 직접 돌아다니며 전달식을 갖는다"며, 비록 현재가 어렵고 힘들더라도 희귀·난치성질환 환우와 가족들이 이겨 나갈 수 있는 힘을 얻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