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여행을 주제로 개최한 달력사진 공모전 심사결과를 지난 10일 발표했다.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 접수된 133점의 사진 작품에 대한 심사를 거쳐 13개 작품(최우수상 1, 우수상 3, 장려상 9)을 선정했는데 이중 최우수상은 박용국씨의 '봄소식은 기차를 타고'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김경배씨의 거창호수 여행 중 출사를 나온 사진작가를 담아낸 '안개 속의 사진작가'와 친구와 함께 한국에서 파리까지 관광지가 아닌 사람이야기를 담은 여준구씨의 '파리 자전거 여행', 전북 진안의 옛길 여행을 소개한 유지훈씨의 '메타스콰이아길 속으로'가 선정됐다.

장려상은 ▲ 강규홍(동경) ▲ 김봉우(여름바다) ▲ 김상아(단풍에 물든 가을) ▲ 김원섭(파미르고원의 아침) ▲ 김중원(여행의 시작) ▲ 김혜민(터키, 그리고 쉼) ▲ 안재현(예술을 품은 건물) ▲ 이인성(에펠탑) ▲ 허용복(조화)씨가 수상했다.

정명현 원장은 "사진공모전을 통해 국시원이 일반 시민과 호흡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당선되신 분들을 비롯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국시원 2층 고객휴게실에 전시할 예정이며, 국시원에서 제작하는 2014년도 탁상용 달력에 게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