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혈전색전증에 효과 재확인

바이엘코리아는 자렐토(성분명 리바록사반)의 정맥혈전색전증 효과를 입증한 EINSTEIN 연구 결과가 'Thrombosis Journal'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EINSTEIN은 자렐토를 이용한 단일 경구요법이 기존의 이중제제 요법과 비슷한 수준의 안전성을 보이며 동시에, 재발성 심재성 정맥혈전증(DVT) 및 폐색전증(PE)의 치료와 예방에 모두 효과적이라는 점을 입증한 연구다.

이 연구를 통해 자렐토는 저분자량 헤파린과 비타민 K 길항제(이하 VKA)를 투여하는 기존의 이중제제 요법에 비해, 치명적인 출혈 위험을 포함한 주요 출혈 발생률을 46% 유의하게 감소시킨다는 점을 입증했다.

EINSTEIN 임상시험의 연구자인 영국 킹스 칼리지 병원의 Alexander Cohen 박사는 "EINSTEIN 연구 결과는 자렐토가 급성 DVT와 PE의 치료는 물론, 재발성 DVT와 PE 예방을 위한 기존의 치료 패턴을 변화시킬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자렐토 단일 요법은 주사나 반복적인 모니터링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병원은 물론 집에서도 환자의 질환 관리를 가능케해, 혈액응고억제 요법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고 평가했다.

한편, 최근 'Thrombosis and Haemostasis' 온라인판에 발표된 EINSTEIN-DVT 연구의 하위분석 결과에 따르면, 자렐토를 이용한 치료의 만족도가 기존의 이중제제 요법에 비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재발성 정맥 혈전의 장기간 예방에서도 와파린과 같은 VKA투여군에 비해 자렐토 치료군에서 환자의 내약성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