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중앙연구소가 판교로 확대이전하고 9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판교 한국파스퇴르연구소 6층에 들어선 중앙연구소는 전체면적 약 1921평방미터에 합성연구실, 천연물연구실, 약리독성연구실, 제제연구실, 정보행정실을 갖추고 석박사급 35명의 연구원이 상주한다.

이번 중앙연구소 확대이전으로 최신 분석기기, 최신 동물시험 장비 및 파일럿(pilot) 시설을 갖췄다. 회사 측은 자체적으로 효율적인 연구수행이 가능하게 되면서 신약개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삼진제약 연구소에서 수행중인 신약 파이프라인에는 미국에 라이센스하여 진행중인 에이즈치료제(SJ-3991), 항암제외에도 자체에서 연구개발 중인 경구용 안구건조증치료제(SA-001), 비만치료제, 치매치료제, 당뇨치료제등이 있으며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임상진입이 계획돼 있다.

삼진제약 신희종 중앙연구소장(전무이사)은 "신약개발 추진, 연구원 증가, 연구 기자재 확충 계획 등에 따라 공간 확보와 우수인력 유치를 위해 향남에서 서울근교인 판교로 이전한 것이다"며 "이전을 계기로 글로벌 신약개발을 조기에 앞당기기 위한 체제를 갖춤으로서 삼진제약이 한 단계 도약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