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골수성백혈병 (CML) 환자에게 치료의 중요성과 완치의 희망을 주기 위한 'CML Day'가 11일 오후 3시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에 위치한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1층 대강당에서 CML 환우와 가족은 물론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서울성모병원, 한국과학기자협회, 루산우회(CML 환우회) 공동으로 개최된다.

탤런트 최석구 씨의 사회로 CML 연구 및 치료의 권위자인 서울성모병원 혈액내과 김동욱 교수의 강의, 백혈병 투병을 주제로 KBS 공채 탤런트들이 준비한 연극 공연, 백혈병 최신 치료법 관련 CML 동영상 상영, 환우 투병기 발표,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특히 올해는 CML 환자를 대상으로 한 수기 공모전의 시상식과 투병기를 모은 책 '자꾸 아파서 미안해'의 출판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47명의 백혈병 환자와 가족들이 참여한 이번 수기집의 수익은 CML 산행 단체인 '루 산우회' 후원금으로 전액 전달된다.

40대 이후 성인에게 주로 발병하는 CML은 9번, 22번 염색체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혈액암이라는 점에 착안해 매해 9월 22일로 정해졌다. 올해는 추석 명절에 앞서 11일에 개최 되며 한국을 비롯해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CML 치료 선진국에서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혈액내과 김동욱 교수는 "올해 강연에는 글리벡 복제약의 의료보험 적용, 이에 따른 항암제 치료비용의 환자 부담금 증가, 신약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 최근에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임상시험의 소개 등, 급변하고 있는 CML 치료 환경에 어떻게 대처하여야 할 것인지를 알기 쉽게 소개할 것이므로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