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4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주한 외교단을 대상으로 우수한 보건의료 역량과 글로벌 국제협력 사례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에 상주하고 있는 외교단을 대상으로 '웰빙외교'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더 많은 국가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증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것.

웰빙외교는 우리의 보건·복지 콘텐츠를 활용해 해외 다양한 국가들과 국제협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해외 네트워크 활용한 국가 간 협력(G2G) 기반 조성을 통해 보건 산업 해외 진출 촉진과 선진 복지 시스템 국제 교류 확대를 지원하게 된다.

이날 진 영 장관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국제협력관이 한국의 우수한 보건의료수준과 다양한 나라와의 협력사례, 가능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참석 외교단과 함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삼성 메디슨을 방문, 우수한 건강보험제도와 시스템, 해외환자유치 현황 및 의료기기 수출 등 보건의료시스템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와 긴밀한 제약산업 협력을 진행 중인 폴란드 대사 등 11개국 대사를 비롯, UAE, 미국, 스웨덴, 영국, 브라질 등 총 57개국 68명의 주한 외교단이 참석하게 된다.

이들은 보건복지 분야에 있어 자국과 한국과의 협력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고, 추가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